리조트에서 4분거리에 위치!
금성산성
호남의 3대 산성 가운데 하나인 담양 금성산성(사적 제353호)은 사방이 30m가 넘는 절벽으로 둘러 싸인 석성이다. 삼국시대에 구축하여 조선태종 9년인 1409년에 개축한 것으로 전해지며, 동서남북에 각각 4개의 성문터가 자리잡고 있다. 통로 이외에는 절벽 등으로 막혀 통행이 불가능 하며, 주변에 높은 산이 둘러 싸여 성안을 들여다 볼 수 없게되어 있다. 그야말로 완벽한 ‘요새’의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성이라 할 수 있다. 산성이 위치한 금성산은 전북 순창군의 경계를 이루며, 담양읍에서 동북쪽으로 약 6km에 위치하고 있다.
리조트에서 17분거리에 위치!
추월산
담양읍에서 13km 정도 떨어진 높이 731m의 추월산은 전라남도 기념물 제 4호이자 전라남도 5대명산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많은 수림과 기암괴석, 깍아세운 석벽이 마치 성을 쌓은 듯이 둘러있고, 오직 서쪽에 겨우 사람하나 통행할 정도의 길이 트여있다. 상봉에 오르기전 암벽위로 보리암이란 암자가 있고, 상봉 바로 밑에는 아무리 가물어도 마르지 않는약수터 가있다
리조트에서 40분거리에 위치!
소쇄원
소쇄원은 양산보가 만든 조선중기의 대표적 정원으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빼어난 별서정원이다. 소쇄라는 말은 맑고 꺠끗하며 시원함을 의미한다. 그도 그럴것이 소쇄원은 산기슭의 가장 아늑하고 시원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가에는 광풍각, 제월당의 아담한 정자가 자리 잡고 있다.
리조트에서 13분거리에 위치!
메타쉐쿼이아길
* 꿈의 드라이브 코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와니가 아버지와 함께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 바로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다. 원래는 24번 국도였는데 이 국도 바로 옆으로 새롭게 국도가 뚫리면서 이 길은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로 조성되었다.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다. 이 길이 조성된 시기는 1970년대 초반으로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 터널길이 되었다.
리조트에서 16분거리에 위치!
죽녹원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에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한 대나무 정원으로, 약 16만㎡의울창한 대숲이 펼쳐져 있다.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는 운수대통길·죽마고우길·철학자의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된다. 죽녹원전망대로부터 산책로가 시작되는데,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수령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양의 명물인 메타세쿼이아가로수길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생태전시관, 인공폭포, 생태연못,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밤에도 산책을할 수 있도록 대숲에 조명을 설치했다.
리조트에서 35분거리에 위치!
창평슬로우시티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인간성 회복과 자연의 시간에 대한 인간의 기다림을 표방하는 슬로시티컨셉을 도입하여 다른지역과 차별화 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새로운 관광자원을 만듭니다.
TOP